'어쩔티비'는 '어쩌라고 TV나 봐라'의 줄임말이고, '저쩔티비'는 '저쩌라고 TV나 봐라'의 줄임말이다. 학생들 사이에 '어쩔'뒤에 가전제품 이름을 붙여서 부르는 것이 유행인데, 최초 사용은 아마도 트위터에서 서로 상대방과 말을 하기 싫거나 짜증 날 때 사용하면서 유행한 것으로 추정된다. 여기서는 어쩔티비텍대 짤과 어쩔티비 이기는법 즉 어쩔저쩔 대화에서 이기는 법을 알아보자
어쩔티비텍대 짤
초등학생과 10대 들에게서 유행하고 있는 '어쩔티비', '저쩔티비'는 배우 신혜선이 SNL 코리아에 출연해 사용하면서 큰 히트를 친 신조어이다. 아래 관련 영상을 먼저 보도록 하자.
어쩔티비 텍대
SNL 코리아에서 배우 신혜선과 친구의 대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어쩔티비 이기는법은 아래 대화내용을 보면 알 수 있다. 어쩔티비 텍스트대치 내용도 나오는데 '안물'은 안 물어본다, '안궁'은 안 궁금하다, '뇌절'은 뇌가 분절되도록 질리게 한다', '우짤래미, 저짤래미'는 어쩔건데, '쿠쿠루삥뽕'은 의미없이 그냥 열받게 하는 단어, '킹받쥬'는 열받고 있지의 뜻이다.
○ 친구 : 어쩔티비
● 신혜선 : 저쩔티비
○ 친구 : 어쩔 냉장고
● 신혜선 : 저쩔 세탁기
○ 친구 : 어쩔 스타일러
● 신혜선 : 저쩔 가습기
○ 친구 : 어쩔 초고속 진동 블렌딩 믹서기
● 신혜선 : 저쩔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완벽 차단.... 어쩔 어쩔 저쩔 저쩔, 안물티비, 안궁 티비, 뇌절티비, 우짤래미, 저짤래미, 쿠쿠루삥뽕. 지금 화났쥬, 갱 킹받쥬, 죽이고 싶쥬, 응 못죽이쥬, 어 또 빡치쥬, 아무것도 못하쥬, 걍 화냤쥬, 내내내내 알갰샙니대, 아무도 안물안궁
이로써 신혜선 완승!
어쩔티비 이기는법
상대가 "어쩔티비"라고 하면 내가 "저쩔티비"라고 맞받아치는게 기초적인 국룰이다. 이런 식으로 "어쩔삼성냉장고"라고 하면, 나는 "저쩔엘지디오스냉장고", 그러면 상대방이 "어쩔삼성올레드비티"라고 하면, 나는 다시 "삼성스마트티비" 이런 식으로 받아치면 된다. 수위를 높여서 이기려면 '어쩔'이나 '저쩔'뒤에 비싼 가전제품이나 명품을 붙여서 사용하는 것이다. 그래서 상대방이 싸구려 값싼 제품의 이름을 대면 상대방이 더욱 짜증과 화를 내게되고 그러면 내가 이기는 것이다. 실제로 SNL코리아에서 배우 신혜선은 하다하다 삼성티비의 제품코드번호까지 외워서 말하는 신공을 퍼부어 상대방을 열받게 했다. 이렇게 해서 어쩔티비텍대, 어쩔티비 이기는법을 익히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