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만든 영상의 제목 그대로 유튜브 검색창에 입력해도 당신이 만든 영상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제목과 완전히 일치하는 내 영상보다는 제목과는 조금 달라도 유튜브 구독자들에게 인기 있고 조회수가 많은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럼 당신의 영상은 영원히 검색되지 않는 걸까요? 당신의 영상을 구독자가 수십만이나 되는 영상 옆에 추천 영상 또는 관련 영상으로 노출되게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찾아질 만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구독자 1만까지 가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유튜브 검색창에 어떤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나타나는 '연관검색어'를 활용해야합니다. 대중적으로 시청자의 관심의 규모가 큰 키워드이기 때문입니다. 시청자들이 찾고 있고,, 원하는 키워드입니다.
2. 이렇게 검색율이 높은 단어들을 사용해서 당신 영상의 제목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구독자가 몇백만 명이나 되는 대형 유튜버는 제목을 아무렇게나 지어도 됩니다. 유튜브는 대형 채널에서 아무렇게나 지은 제목일지라도 이 영상을 클릭한 시청자들 중 반응이 좋은 시청자들의 특성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동일한 특성을 갖은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추천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실례를 설명하겠습니다. 어떤 유튜버가 영어 문법 강의를 촬영하여 동영상으로 올렸는데 조회수가 50명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 동영상의 제목은 “원어민에게 활용하는 부사구 문법”이었습니다. 근데 어느 날 제목을 “CNN 뉴스에 나오는 부사구 완벽하게 활용하는 법”이라고 변경했습니다. 그랬더니 하루에 천명이나 되는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CNN뉴스 영상 옆에 추천 영상으로 나오게 됐습니다. 왜 갑자기 50명에서 천명으로 조회수가 증가하고 CNN 뉴스 영상의 추천 영상으로 나오게 됐을까요?
3. 비결은 영상의 제목이었습니다.
시청자들의 사용빈도가 적은 제목을 버리고 CNN이라는 단어를 영상 제목의 맨 앞에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CNN은 영어공부를 하는 시청자들에게 매우 검색율이 높은 키워드입니다. 이것을 활용했기 때문에 조회수가 증가하게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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